(사)재난구호사협회 소속 재능기부 활동가 5인,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기부활동 공로인정
전라남도 나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장수여
2022년 학생 직로직업체험 및 취약지역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기부 활동에 적극 참여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사)재난구호사협회 소속 상무이사 주민아, 사무국장 박슬지, 교육센터장 안은애, 이사 김소영, 교육원장 황미순 5인이 선정되었다.
직업체험은 응급구조사 및 구급차,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요양보호사, 스킨다이버등으로 맞춤습득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정확한 직업군 체험을 통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시속가능성 있는 잠재능력을 향상시켜 본인이 가진 소질과 성격등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홀랜드흥미유형 간이검사지를 통한 적성검사 또한 진행하고 있다.
멘토강사로서는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강사들이 실무중심대화형과 습득형으로 진행함으로서 흥미와 질의응답을 명확히 답하여 줄 수 있는 직업인 초대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효과를 얻고 있고 이에 따른 진로에 대한 도움이 아동청소년들에게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교육재능기부를 준 5인의 전문재능기부활동가들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전교생이 10명이하인 분교로 시작, 많은 취약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를 (사)재난구호사협회 재능기부활동가들이 2022년을 마무리 지으며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