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동행매니저 자격교육과정 실시

취약계층 어르신, 보호자의 요청등 불특정다수의 어르신의 병원동행

100세시대에 사는 가운데 농촌지역 고령화현상, 60세 환갑은 노인의 장수를 축하하던 시대는 적어도 아닌듯 싶습니다.


병원동행매니저는 병원을 보호자가 동행해야하나, 머나먼 타 지역에서 생계의 전선에 있고 어르신들 또한 자식에게 직장 휴무 잡고 와서 병원 동행에 대한 미안함에 아파도 걸음을 참는 분도 계시는 독거노인시대 현상이 확대되면서 . 병원 동행매니저 자격증이 크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별 수급자,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병원 동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대요. 이를 확대하여 민간 병원동행매니저 서비스를 실시하는 기관, 단체, 기업등이 증가하다 보니 이에 따른 수요증가에 병원동행매니저 자격과정은 기초적인 교육과정과 자격을 부여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재난구호사협회 병원동행매니저 자격교육과정은 온라인 8시간 + 대면 8시간으로 총 16시간 이수를 하여야만 하며 실무 활동시 추가적인 대상자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르신 매칭에 따른 전문적인 병원동행서비스를 충족하기 위한 내용이거라 사료됩니다.


병원동행매니저는 병원 외래진료, 검사, 약처방등 어르신과 동행하여 도움을 주는 역할과 어르신의 안전한 동행을 위하여 바엘에스(BLS) 교육과정 및 자격과정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재난구호사협회(1800-7494)로 문의하시면 되며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소지자들의 참여와 역할에 새로운 병원동행매니저는 대한민국의 고형화 현상에 따른 전문성을 만드는 교육과정일거라 봅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