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여성새일터. 비엘에스(BLS) 교육을 통한 응급상황대처능력 향상

간호케어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응급상황대처요령 습득 및 심폐소생술등 응급처치교육

▲ 간호케어코디네이터교육과정 응급상황대처요령습득
▲ 간호케어코디네이터교육과정 응급상황대처요령습득
(사)재난구호사협회는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 간호케어코디네이터교육과정 비엘에스(BLS)교육을 2024년 4월 19일 ~ 22일 2일간 실시하였다.


비엘에스(BLS)교육은 "기본인명구조술 또는 남에게 도움을 주다"의 영문 뜻을 갖고 있습니다.


위험에 처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선하고 의로운 행위를 하는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응급상황 발생시,
기본인명구조술(basic lifesaving technique)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맨손으로 현장에서 하는 행위, 응급처치법을 실시함으로서 최초반응자로서 즉각적인 응급상황대응력은 응급처치 골든타임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생소한 부분보다 자격과정을 통한 전문적이고 기본적인 교육과정으로 일상생활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선한 용기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생활안전서포터즈가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하고 배우고 싶었던 부분을 습득체험형으로 누구에게나 맞이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발생시, 도움을 주고 싶어 발만 동동구리며 당황스럽고 백지 같은것과 후회는 자신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자격교육과정은 지속적인 학습과 정보, 선한 사람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 간호케어코디네이터교육과정 참여 대상자들은 비엘에스(BLS) 8시간 교육과정 양성과정 수료 및 검정 평가 실시하여 "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자격증"을 전원 취득하였고 생활안전서포터즈 역할을 할 수 있을거라 사료됩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