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재난구호사협회. 응급구조사 진로직업체험 실시

빛가람중학교 214명 응급구조사 진로직업체험

▲ 빛가람중학교 직업체험 


(사)재난구호사협회.  2024년도 꿈길 교육부 연계 프로그램인 진로체험버스로 "찾아가는 응급구조사(EMT) 직업체험"을 실시


나주교육지원청 지원, 빛가람중학교에서 2024년 5월 1일~2일 응급구조사(EMT)  직업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꿈과 희망으로 미래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청소년들에게  "응급구조사(EMT)"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직업체험으로 인한 실질적인 응급구조사(EMT 소개등 습득체험형 교육을 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인한 응급구조사(EMT)의 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통하여 진로를 선택하여 미래의 선도적인 역할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자 (사)재난구호사협회 응급구조사(EMT)가 직접 전문 강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는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 교육부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교육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로 지역 내 양질의 다양한 공공 및 민간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의 강화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응급구조사(바이탈사인) 삼각건등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으로 구성되어 1일 4시간씩 진행되어 학생들이 체험에 참여하며 2일간 진행 되었습니다.


2023년부터 동일하게 체험부스형으로 실시하였고 올해 2년차  빛가람중학교 학생들에게 실시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