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재난구호사협회는 2024년 2월 27일 경기도 양평군 블룸비스타 호텔 세미나실에서 롯데마트 종사자 80명을 대상으로 비엘에스(BLS)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비엘에스(BLS)는 "기본인명구조술" 또는 "남에게 도움을 주다"라는 영문뜻을 갖고 있으며, 응급상황 현장에서 즉각 맨손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초적인 인명구조술 또는 응급처치법입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 교육강사 5명으로 구성되어 롯데마트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무습득형 심페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응급상황대처법 ⇒ 심폐소생술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 기도폐쇄에 의한 하임리히법등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직접 보고 느끼고 들으며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1인 서포터즈 역할이 되도록 2인 구조법으로 지속적인 흉부압박은 골든타임내에 초등 응급처치법은 중요한 예후와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비엘에스(BLS)는 응급상황에서 발만 동동 굴리며 하얀 백지속에 놓친 골든타임을 지키며 현장에 있는 최초반응자가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는 "오늘도 안전, 내일도 실천" 안전문화슬로건으로 대국민 안전문화캠페인을 실시하며 누구나 운전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시대에, 국민 누구나 1인 안전서포터즈로 활동하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