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종사자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 실시


(사)재난구호사협회는 2024년 2월 27일 경기도 양평군 블룸비스타 호텔 세미나실에서 롯데마트 종사자 80명을 대상으로 비엘에스(BLS)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비엘에스(BLS)는 "기본인명구조술" 또는 "남에게 도움을 주다"라는 영문뜻을 갖고 있으며, 응급상황 현장에서 즉각 맨손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초적인 인명구조술 또는 응급처치법입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 교육강사 5명으로 구성되어 롯데마트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무습득형 심페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응급상황대처법 ⇒ 심폐소생술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 기도폐쇄에 의한 하임리히법등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직접 보고 느끼고 들으며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1인 서포터즈 역할이 되도록 2인 구조법으로 지속적인 흉부압박은 골든타임내에 초등 응급처치법은 중요한 예후와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비엘에스(BLS)는 응급상황에서 발만 동동 굴리며 하얀 백지속에 놓친 골든타임을 지키며 현장에 있는 최초반응자가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는 "오늘도 안전, 내일도 실천" 안전문화슬로건으로 대국민 안전문화캠페인을 실시하며 누구나 운전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시대에, 국민 누구나 1인 안전서포터즈로 활동하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