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2차 국가장학금 17일부터 접수 시작…24시간 신청 가능

다음달 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국장학재단 누리집·모바일 앱에서 신청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14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차 신청 기간에는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 마감 뒤에는 더 이상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없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재단 누리집( http://www.kosaf.go.kr )과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24시간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 때 부모 또는 배우자의 정보 제공 동의는 전자서명수단(인증서)을 활용해 재단 누리집 또는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에서도 할 수 있다.


해외 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전자서명수단(인증서)으로 동의가 어려울 때는 동의서(신분증 사본 포함)를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한국장학재단 지역센터 또는 청년창업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력한 가족 정보가 공적 정보와 다른 경우에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 등록금 범위 내에서 경제적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한편 국가장학금 관련 상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1599-2000)로 하거나 각 지역의 재단 센터(청년창업센터·지역센터)에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