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구호사협회 주관, 롯데마트 소속 안전관리자 비엘에스(BLS) 자격증 전원취득

LOTTE MART safe workplane

롯데마트 내, 안전관리자 대상으로 비엘에스(BLS) 자격과정을 2023년 5월(4회)에 전국 롯데마트 지역별 교육장에서 진행하였다.


비엘에스(BLS) 자격(등록 2019-005591)정은

"일상생활 도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기초적인 응급상황대처요령을 습득하고 기본 생활 서포터즈(basic life suppoet)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비엘에스(BLS)는 "기본인명구조술 또는 남에게 도움을 주다"의 영문 뜻을 갖고 있으며, 위험에 처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선하고 의로운 행위를 하는것을 말하기도 한다.


응급상황 발생시
기본인명구조술(basic lifesaving technique)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맨손으로 현장에서 하는 행위 응급처치법을 실시함으로서 최초반응자로서 즉각적인 응급상황대응력은 응급처치 골든타임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한다.


생소하여 응급상황 발생시 현장에서 발만동동구르는 것보다 자격과정을 통한 전문적이고 기본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생활안전서포터즈로서 일상생활도중 발생할수 있는 응급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력으로 롯데마트 안전관리자로서 생활안전서포터즈로 활동한다.

또한, 지역사회내 생활안전서포터즈로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하며 지역사회내 불특정다수의 안전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롯데마트에서는 최선을 다하고자 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 자격과정을 진행하여 전체 비엘에스 자격과정 수료 및 검정평가 전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재난복지신문 김성길 기자([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