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안전취약계층 마을회관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 실시

농촌지역 경로당 마을 회관 어르신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실시

고흥군 보건소는 안전취약계층인 마을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농촌 마을 회관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고흥군보건소는  2023년 도서지역을 시작으로 고흥군내 취약한 농촌지역에서의 골든타임내 응급상황대응력을 증가 시킬수 있는 안전취약계층인 마을 어르신들의 안전구역을 구성하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및 교육을 (사)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 전문강사로 구성하여  "심폐소생술등응급처치교육"을 통한 응급상황대처요령을 습득하도록 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 비엘에스(BLS) 전문강사들과 응급구조사로 구성되어 안전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서, 농촌마을회관내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로 인한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였고 어르신들의 참여도가 높아질 정도로 현실적인 필요성이 증대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엘에스(BLS)는 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기초적인 기본인명구조술을 말합니다. 

또한, 위험에 처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선하고 의로운 행위를 하는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맨손으로 현장에서하는 행위, 응급처치법을 실시함으로서 최초반응자로서 즉각적인 응급상황대응력은 응급처치 골든타임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 완도해남지역본부는

비엘에스(BLS) 트래이닝센터를 실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재난구호사협회 / 문의 : 1800-7494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옥향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