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누리누리복지협회는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다.

생애주기별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사)누리누리복지협회는 불특정 다수의 취약 계층에게 발생되는 폭력 피해자를 보호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원과 아울러 폭력 예방 활동을 통해 건전한 일상생활을 정착 시키고 인권을 회복 시켜 평등하고 밝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함에 그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since 2005)입니다.


생애주기별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상자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자 아동기 ⇒ 청소년기 ⇒성인기 ⇒ 노년기 단계로 나누고  있습니다.

세분화하여 본다면 아동 같은 경우에는 학령기 이전 아동과 학령기 아동으로,

학령기 이전 아동은 성교육, 성폭력 및 가정폭력예방교육으로 아동학대방지교육이 대표적인 사례이며,

학령기 아동은 아동성폭력의 정의, 유형, 내용 및 아동성폭력 예방법 신고 방법을 교육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외 어린이와 어른의 중간 단계에 있는 청소년기,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으로 성숙한 시기의 성인기, 중년기, 노년기로 변화하는 생애주기별 대상자에 대한 단계별 폭력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단계 : 편견깨기


2단계 : 인식전환


3단계 : 행동화


폭력예방활동가들로 구성된 (사)누리누리복지협회는 일상생활 속에 발생 할 수 있는 폭력 피해자를 보호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도록 폭력예방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는것은 3단계 중요성으로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은 생애주기 단계별 진행하여야 하며, 일반인도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이 마련해야 합니다.

(사)누리누리복지협회에서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으로 가정 폭력 예방 및 성매매 예방 교육, 아동 청소년 여성 폭력예방교육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생애주기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으로 안전한 생활 공간 조성을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는 협회 폭력예방활동가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고 있습니다.


"폭력 피해자 보호와 폭력 예방 교육"

(사)누리누리복지협회 / 1877-0013

<저작권자 ⓒ 재난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철 기자 다른기사보기